반응형

중국 민항기 여객기 추락 사건

승객 132명을 태운 중국 동방항공의 보잉 737 여객기가 이륙한지 2분만에 산에 수직으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해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2022년 3월 21일 중국동방항공 소속 보잉 737기가 쿤밍-광저우 비행 중 우저우 상공에서 연락이 두절됐는데요. 비행기는 현재 추락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탑승자는 승객 123명과 승무원 9명을 포함해 132명이 타고 있었으며 사고 직후 중국 민간항공국은 비상체제를 가동하고 현장에 작업반을 파견했습니다. 보고에 따르면 항공편은 중국동방항공 MU5735, 곤명에서 광저우로 향했고, 항공기 모델은 737-800 이었습니다. Flightradar24에 따르면 비행 속도와 고도는 우저우 근처에서 급락했으며 비행기의 정상 착륙 시간은 오후 15시 5분으로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Fei Chang Zhun Industry Edition의 실시간 비행 데이터에 따르면 14시 20분경에 비행 고도가 8,877미터에서 2,959미터로 갑자기 떨어졌습니다.

저명한 항공 안전 전문가인 Air Transport World의 전 편집장인 Thomas Joffrey는 China News Weekly와의 인터뷰에서 " 조난 신호도 없고 공중에 연기도 없고 수직 자세로 추락한다. . 이것은 극히 드문 상황입니다. " 라고 했습니다.

현장 수색구조대원에 따르면 비행기 추락 현장은 국도에서 겨우 100m 떨어진 곳이었고 비행기 잔해는 산에 흩어져 있었지만 비행기 추락으로 인한 지상의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수색대가 구조 현장에 도착 해 추락한 비행기의 일부 잔해와 파편을 발견했지만 아직 비행기 잔해에서 생존자를 찾지는 못했습니다.

아래는 근처 CCTV에 찍힌 동방항공 여객기의 수직 추락 영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