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평 콘솔 Hub 간선 상차 간선 하차 지연되는 이유

사진은 글 내용과 관련이 없음
사진은 글 내용과 관련이 없음

비대면으로 인해 늘어난 택배물량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집 밖을 이유 없이 나서는 것에 대해서 꺼려하고 있는 요즘 온라인 시장은 점점 더 활기차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 배달음식 관련 업종과 택배업종 및 온라인 마켓 업종들은 코로나 이전보다 더 바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무인 과자가게
무인 과자가게

이에 따라 오프라인 점포도 무인으로 움직이는 가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무인 밀키트 상점
무인 밀키트 상점

이렇게 마주치지 않고 물건을 사려다 보니 가까운데서는 이런 식으로 무인 상점이 있지만 더 많고 다양한 물건들이 있는 온라인 마켓들은 배송이 그야말로 전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늘어난 택배물량
늘어난 택배물량

토평 콘솔 hub에서 "허브"란

택배를 이용할 때 배송 조회를 해보면 간혹 어떤 Hub(허브)에서 멈춰 있는 것을 종종 볼 때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배송조회 화면에서 자주 보이는 곳이 바로 토평 콘솔 hub인데요. hub는 말 그대로 아래처럼 바퀴가 있으면 중심 부분을 허브라고 하는데요. 토평 콘솔 hub는 물류가 가운데로 모였다가 다시 나가는 중심지라는 의미입니다. 

바퀴의 허브
바퀴의 허브

토평 콘솔 Hub 위치

토평 콘솔 hub의 위치는 일단 아래처럼 구리시 벌말로입니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는 않은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토평콘솔hub 위치
토평콘솔hub 위치

가끔 강남에서 강남으로 물건을 주문했는데 한 번에 오지 않고 강을 건너서 토평 콘솔 hub로 가는 것을 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이는 물류의 집화와 배송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일정한 중심지로 모이는 것입니다. 그래서 중간 물류중심지를 허브 터미널이라고 부릅니다.

무거운 물건은 인력이 많이 들어갑니다
무거운 물건은 인력이 많이 들어갑니다

토평 콘솔 hub에서는 서울에서 택배가 일단 이곳으로 모여서 간선 하차를 하고 분류를 하고 다시 간선 상차를 한 후에 출발을 하기 때문에 어제 보낸 물건이 아주 간혹 다음날 오지 않고 그다음 날 배송되는 것입니다. 택배는 큼직한 것보다는 옷이나 전자제품 같은 소형물건들이 많기 때문에 분류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택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소형 택배
택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소형 택배

토평 콘솔 hub로 가면 물건을 찾을 수 있나

간혹 자기가 시킨 택배가 토평 콘솔 hub에 있다고 찾아가면 물건을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사실 이런 허브 터미널에서는 개인이 물건을 찾아갈 수가 없습니다. 동네에 있는 택배 대리점에서도 요새는 찾기 힘들 정도로 물건이 많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물건의 현재 상태 여부 정도는 알 수 있기 때문에 전화는 해볼 수 있습니다. 

간혹 중형 택배도 있어요
간혹 중형 택배도 있어요

토평 콘솔 hub 전화번호

토평 콘솔 hub의 전화번호는 1588-1255이며 현재 CJ와 대한통운이 합병한 cj대한통운 전화를 통해서 현재 택배의 위치가 어디에 있고 어떤 상태인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