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현직 의사 2명과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딸과 아들에게 제기된 의혹을 언급하며 공평한 수사가 진행될 것인지 의문을 제기하고 나섰습니다.

 

조민 입학취소... '아빠찬스 부정논문' 고대 출신 의사 2명은?

[이슈] '선택적 입학취소' 논란으로 번져가는 고려대 조민 입학취소

www.ohmynews.com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3일 자신의 SNS에 고려대 입시 과정에서 부정 논문을 입시자료로 활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현직 의사 2명을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는데요.

조국은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고려대와 검찰, 그리고 교육부에 묻는다"며 "고교 시절 서울대 교수인 아버지 SCI급 논문에 공동 저자로 이름을 올렸고, 이 논문을 고려대 입시에 제출한 이후 서울대 연구진실성위원회에서 부당한 저자표시로 '연구 부정' 판정한 고려대 출신 의사 2명에 대해서는 왜 조사나 수사를 하지 않고 방치하느냐"고 물었습니다.

이어 "제 딸의 경우 인턴십(체험활동) 확인서 등은 고려대 입시에 제출되지 않았고 제출된 것은 그 활동 내용이 요약 기재된 생활기록부뿐인데, 이를 이유로 입학 취소라는 극단적 결정을 하지 않았느냐"며 "즉각 이 고려대 출신 의사 2명의 고교 생활기록부 조사와 수사에 착수해야 하지 않느냐"고 재차 따져 물었습니다.

앞서 13일 오마이뉴스에 따르면 2013년과 2016년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고려대에 합격한 현직 의사 2명은 고교 재학 시절 각각 서울대 교수인 아버지의 동료 교수 논문에 공동 저자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이후 서울대 연구윤리진실성 위원회로부터 '부당한 저자 표시'로 연구 부정 판정받았으며, 이에 오마이뉴스는 두 사람이 고려대 입시 과정에서 이 부정 논문을 입시 자료로 활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조국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딸과 아들의 경북대 의과대학 편입 의혹에 대해서도 글을 게재했습니다.

그는 "윤석열 당선자의 절친 정호영 복지부 장관 후보 딸·아들의 생활기록부, 인턴(체험활동) 증명서에 대하여 검찰, 언론, 경북대는 철두철미한 수사와 조사, 취재를 할 것이냐"고 물었습니다.

 

 

 

[단독] 복지장관 후보 딸·아들, 경북대병원 고위직 때 경북의대 편입

정호영 진료처장 재직 2016년 딸 편입경북대병원장 재직 2017년엔 아들 편입잇단 합격에 당시 학내에서도 “스펙 논란”

www.hani.co.kr

앞서 한겨례신문은 13일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경북대병원장으로 재직하던 시기에 딸과 아들이 나란히 경북대 의과대학에 편입했다고 보도했는데요.

한겨례신문에 따르면 정 후보자의 딸은 정 후보자가 경북대병원 진료처장(부원장)으로 근무하던 2016년 12월 '2017년 경북대 의과대 학사 편입 전형'에 합격했으며, 아들은 정 후보자가 2017년 8월 경북대병원장이 된 뒤 '2018년 경북대 의과대 학사 편입 전형'에 특별전형으로 편입했다고 합니다.

한겨례신문은 경북대 의과대학 관련자의 말을 인용해 정 후보자가 경북대병원 고위직 시절 딸과 아들이 경북대 의과대학 편입 전형에 잇따라 합격한 사실은 당시 학교 내에서도 논란이 됐다고 전했습니다.

 

 

 

폐지 약속했던 '여가부'도…장관 후보자 발탁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새 정부의 인물로 첫 국토부 장관 후보자에 원희룡 인수위 기획위원장을 발탁했습니다. 폐지한다던 여가부 장관 후보 발탁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는 김현숙 당

first.gdoomin.com

“사죄는커녕 피해자 코스프레, 죗값 치르는 범죄자”…조국 겨냥한 '격문' 올린 서민

 

“사죄는커녕 피해자 코스프레, 죗값 치르는 범죄자”…조국 겨냥한 '격문' 올린 서민

서민이 김건희 여사의 '상장 논란'에 대해서 "거짓말하다 걸려서 죗값 치르는 범죄자, 조롱 좀 하면 안되나"라는 글을 자신의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격문] 김건희 까면 좀 멋있어 보이나요? *어

first.gdoomin.com

윤석열 , 취임 즉시 군장병에게 월급 200만원 주겠다더니

 

윤석열 , 취임 즉시 군장병에게 월급 200만원 주겠다더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의 안철수가 문재인정부의 국가재정과 경제 상황을 '빚더미'이라고 표현하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끈하고 나섰습니다. 안철수의 작심발언 “문정부 성적표,

first.gdoomin.com

황교익 "尹정부 장관 자녀 표창장 공개하고 허위면 학력 박탈해야”

 

황교익 "尹정부 장관 자녀 표창장 공개하고 허위면 학력 박탈해야”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씨가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장관들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처럼 자녀의 표창장과 인턴 증명서 등을 공개해 검증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황씨는 11일 자신의 페이

first.gdoomin.com

 

+ Recent posts